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upport

Support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FAQ.3] 루카 그림책 읽기 가이드 (책을 잘 못읽을 경우엔~)
작성자 이산로봇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5-08 17:38: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93



안녕하세요. 루카가 책을 인식하는 과정은


1.책읽기버튼을 누르면 앞에 놓여진 그림책의 이미지를 스캐닝 합니다.

2.스캔한 이미지를 서버에 보내서 자신이 학습한 책인지를 검색하고, 학습한 책이면 다운로드 합니다.

   이때, 만약에 이미 루카가 읽어서 내부에 저장된 책이면 다운로드하지 않고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로 책을 읽어줍니다.  

   >>>  여기서 와이파이의 신호가 약할 경우, 서버와 통신하는 과정에서 로딩시간이 길어져, 책을 잘 읽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만약에 와이파이 신호가 약할 경우, 스마트폰의 핫스팟에 연결하여 읽으면, 잘 읽힐 수 있습니다.

     이후에, 좀더 와이파이 신호가 안정적인 곳에서 책을 읽혀 주세요~

     그리고, 공공장소와 같이 하나의 공유기에 많은 와이파이가 물려있는 환경에서는

     무선을 사용하는 로봇이나 기기들의  인터넷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루카는 그림책의 이미지를 스캐닝하여 책을 읽어주는 로봇입니다.

  만약에 그림책 속의 그림들이 너무 똑같은 그림의 연속이거나, 그림이 없고 하얀 여백만 많이 있는 그림책이라면,

  루카는 책의 페이지들을 구별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좀더 오랜시간 그림책을 학습시켜서 성능을 조금 더 개선시킬 수는 있으나,

  근본적으로 그림이 없는 그림책은 루카는 읽기 힘듭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루카가 그림책 표지를 인식할 수 없어요.


먼저, 루카가 지원하는 그림책인지 확인합니다. : APP을 실행하고 → 해당 그림책의 이름을 상단 검색 창에 입력 → 지원하는 책인지 확인합니다.

또는, 검색 입력창 오른쪽에 위치한 [--] ISBN 스캔 버튼을 눌러서, 그림책의 ISBN 코드를 스캔하시면 지원하는 책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다운로드 하는데 실패했어요.


와이파이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무선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아이들 방에서 방문을 닫아 와이파이 세기가 약해지면 루카가 책 다운로드를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림책 안쪽 페이지를 인식할 수 없어요.

루카는 기본적으로 책 페이지 안의 이미지를 인식하여 책을 읽어주는 로봇입니다. 때때로 빈 여백이 많은 페이지의 경우 루카가 읽기 힘든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 경우 루카 이마에 위치한 카메라를 페이지의 그림이 많은 부분으로 향하여 책을 읽혀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얘기해 주세요. "루카는 그림을 인식하는 로봇이야. 책을 잘 못읽을 경우 루카의 눈을 그림쪽으로 놓아주렴."

너무 조명이 어둡거나, 루카에서 그림책이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페이지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어떤 그림책들은 읽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뭔가요?

오른쪽 날개의 책읽기 버튼을 눌러 정상적으로 책을 읽혔는데 못 읽을 경우, 대부분이 네트워크 문제입니다. 처음 읽는 그림책의 경우 서버에서 러닝 데이터를 가져오게 되는데, 네트워크의 신호가 약할 경우 루카는 서버에서 책의 정보를 가져오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미 몇 번 읽었던 책의 경우도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면 루카가 못읽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오랜시간이 지나도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않으면, 네트워크 환경을 바꾸어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는, 어두우면 그림책을 읽는데 오래 걸리거나 못 읽을 수 있어요. 루카는 그림책의 이미지를 보고 그림책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루카가 이미지를 볼 수 없을 정도로 빛이 상대적으로 약하면 루카는 뚜렷하게 그림책을 인식할 수 없습니다. 루카의 그림책 보기 능력을 강화하겠습니다. 그렇게 하더라도, 아이들이 밝은 빛 아래서 그림책을 읽도록 권장합니다. 밝은 빛에서는 그림책 색감도 더욱 살아나므로 아이들의 시각 감각 발달에 기여합니다.


루카는 모든 그림책을 읽을 수 있나요?

루카가 그림책을 읽을 수 있는지 없는지는 루카App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키즈엠, 아들과딸, 북극곰, 달리출판사 등의 천여권을 책과 해외 및 중국의 그림책 5천여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0년 년말까지 추가로 5천여권의 국내 그림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만약에 기다리기가 힘드시다면, 루카의 App을 통해 간단하게 부모님이 직접 부모님의 목소리로 녹음하여 루카를 통해 읽어줄 수 있습니다.

힘드셔도 잠깐의 시간을 투자하세요. 한번만 녹음하시면, 부모님이 안계셔도 우리 아이들이 언제든지 부모님의 목소리로 그림책을 혼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루카가 읽을 수 없는 그림책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루카는 그림책 인공지능 러닝 기능을 지원합니다. APP에 [제작실] 기능을 이용하면 지원되지 않는 그림책을 직접 촬영하고 녹음하여 루카가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러닝시킬 수 있습니다.


루카가 글자로 된 책도 읽을 수 있나요?

현재 루카는 글자로 된 책 읽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루카는 그림을 인식하여 읽는 로봇입니다.


※ 루카가 그림책을 읽을 때 몇 가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a. 정상적인 책 읽기 : 루카가 그림책 제목을 읽습니다.
b. 일시적으로 못 읽는 경우 : "루카는 이 책을 읽을 수 없어요. 부모님들이 폰의 APP으로 이 그림책을 녹음해보세요. 그럼 루카는 이 책을 읽을 수 있어요."
c. 못 읽는 경우 : 루카는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예방 조치 :
a. 읽히지 않은 그림책은 네트워킹 상태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처음 읽는 책이면, 루카는 "501행성으로부터 그림책을 가져오고 있어요."라고 말할겁니다.
b. 한 번이라도 책 표지를 읽었던 그림책이라면,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가 아니더라도 로컬 캐시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c. 읽기가 원활하지 않을 때(그림책 한 페이지를 넘겼는데, 루카가 반응이 없을 때) 조명을 조절해보거나 읽는 각도를 바꾸어 다시 시도해보세요.

그래도 그림책이 읽히지 않는다면, 그림책 제목과 ISBN코드를 고객서비스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한 빨리 루카에게 그 책을 러닝시키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