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upport

Support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FAQ.2] 루카 네트워크 설치 가이드
작성자 이산로봇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5-08 17:10: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95

FAQ. 루카 초기 설치가이드  


1. 루카는 5G를 지원하지 않나요?  -> 루카는 5G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루카는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5G는 5세대 이동통신을 의미하며, 5Ghz는 와이파이의 무선주파수 영역대를 의미합니다. 서로 다른 의미입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무선 와이파이는 2.4Ghz와 5Ghz 2가지 영역을 지원합니다. 루카를 포함한 많은 전자기기들은 2.4Ghz를 지원합니다.

   통신사 또는 자체 공유기를 사용하여 루카를 연결할 떄, 2.4Ghz 와이파이에 연결해 주세요,


2. 루카 초기 개봉시, 루카를 충분히 충전한 후에 사용하여 주세요. (전용 충전케이블은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루카의 배터리가 80% 이상이고, 와이파이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을 경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루카가 업그레이드되어야, 전용 APP과 정상적인 연동 상태가 됩니다.   


3. 아파트(주택) 공용 와이파이 사용 시 루카 연결이 안될 경우 (예: KT홈허브 등)

   아파트 공용 와이파이에서는 2.4Ghz와 5Ghz를 하나의 ID(예: KT-GIGA***-5G) 로 사용하여 루카가 연결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단말기 설정에 들어가셔서 2.4 Ghz 무선인터넷 ID와 5Ghz 무선인터넷의 ID를 분리하여 설정하신 후,

   2.4 Ghz ID에 루카를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 IPTIME 공유기의 경우 설명 참조)

   설정이 어려울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설치 기사님에게 2.4Ghz와 5Ghz ID를 분리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분리하게 되면,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창에 2개의 ID가 뜨게 됩니다.  (예: KT_GIGAZINI_2G, KT_GIGAZINI_5G)







[회원가입 시] '인증 코드'를 받지 못한 경우는


* '인증코드'는 '해외 인증서버'에서 발송되기 때문에 스마트 폰의
  - 스팸 메세지 함을 확인 (간혹 스팸메세지 관련 앱설정에 따라 상이합니다 : 예 KT 스팸차단)
  - 통신사 홈페이지 > 나의 서비스 > 해외 발송 문자 메세지 차단 설정을 해지 해 주세요.

* '인증 코드'는 한 번 전송되면 20분 동안 재전송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png

* 드물게 인증 서버의 문제로 인해 인증 코드가 발송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버 복구 시간이 2~3시간 소요가 됩니다.


★ 집에서 무선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와이파이가 바로 설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공유기(통신사 셋탑)에서 2.4GHz와 5GHz의 Wi-Fi 네트워크명(SSID)가 동일한지 확인 합니다.

   -  반드시 2.4GHz Wi-Fi 네트워크 명(SSID)과 서로 상이 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 명은 반듯이' 영문'혹은 '숫자'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한글 이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네트워크 명(SSID)는 반드시 '영문' 혹은 '숫자'로 작명을 합니다.
 주의)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 또한 5G Wi-Fi 와 이름도 구분해 주세요.
  즉 스마트폰 Wi-Fi 연결 창에서 동일한 이름이 있으면 안됩니다.
 
 예)  5 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 명  (SSID) : luka5G
     2.4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 명  (SSID) : luka2G



2.4Ghz Wi-Fi가 있고 안드로이드 폰으로 해당 Wi-Fi를 연결하였지만 ,

루카 APP  Wi-Fi 설정에서  Wi-Fi 아이디를 찾지 못한 경우


위치권한.png


* 안드로이드 폰 '설정' > '위치권한' > '루카 책 읽기 ON(활성화)' 을 해주세요! (오른쪽 그림 참조)



Wi-Fi  연결 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어요. QR 코드를 다시 스캔해 주세요." 메시지가 나올 경우

-> 2.4G WiFi에 연결에 실패했을 수 있습니다. 다시 연결해보거나,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열어 WiFi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Wi-Fi 연결] 루카(Luka)가 Wi-Fi를 연결하지 못할 때 상황별 멘트 구별

  1. 암호 입력이 틀린 경우

    : 인터넷 연결이 안돼요! Wi-Fi 정보를 확인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2. 2.4GHz Wi-Fi 가 아니거나, 네트워크 명(SSID)가 틀린 경우

    : 어! 인터넷에 연결 할 수 없어요! QR코드로 다시 연결해 주세요!


[Wi-Fi 연결] 설정 전 반드시 2.4GHz Wi-Fi 정보를 확인합니다.

  1. 사전 확인사항

    가. 연결한 네트워크 명(SSID)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 네트워크 명이 '한글'이면 '영문 혹은 숫자'로 변경해 주세요.

       한글명이면 연결을 할 수 없습니다.

   나. 비밀번호도 필히 확인합니다.



[Wi-Fi 연결] 인터넷공유기 혹은 통신사 무선 AP가 설치 되어있는데 2.4GHz Wi-Fi가 보이지 않습니다.


  1. 사설 인터넷 공유기 경우  :

    ->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서 2.4GHz Wi-Fi가  켜져(ON) 있는지 확인합니다.

    가. 제조사별

    -  아이피타임(Iptime) :  http://iptime.com/iptime/?page_id=67&uid=19429&mod=document 

    -  디링크(D-Link) :     http://www.mydlink.co.kr/2013/faq/faq_detail.php?no=94 

    -  티피링크(TP-Link) :  https://www.tp-link.com/kr/support/faq/78/  




2. 통신사 무선 AP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확인을 요청합니다 . 통신사에서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각 통신사 고객센터는 무선AP의 상단 혹은 밑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암호 입력이 틀린 경우 루카(Luka)는 다음과 같은 멘트를 합니다.

      : 인터넷 연결이 안돼요! Wi-Fi 정보를 확인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2.4GHz Wi-Fi 가 아니거나, 네트워크 명(SSID)가 틀린 경우는 다음과 같은 멘트를 합니다.

      : 어! 인터넷에 연결 할 수 없어요! QR코드로 다시 연결해 주세요!


[Wi-Fi 연결] 2.4GHz Wi-Fi가 맞는데 연결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1. 우선 스마트폰으로 연결할 Wi-Fi 수신 감도를 측정합니다.

   * 수신 감도가 50% 미만 이면 Wi-Fi를 연결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단순 Wi-Fi 연결이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와 연결하기 때문입니다.)

    가. 수신감도가 좋은 곳으로 이동하거나,

    나. Wi-Fi 확장기(증폭기 : 익스텐더)를 설치 합니다.


익스텐더.png





















2. 인터넷공유기(통신사 셋탑)에서 2.4GHz와 5GHz의 Wi-Fi 네트워크명(SSID)가 동일한지 확인 합니다.

   -  반드시 2.4GHz Wi-Fi 네트워크 명(SSID)과 서로 상이 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 명은 반듯이' 영문'혹은 '숫자'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한글 이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네트워크 인증 및 암호화는  'WPA2PSK + AES (권장)' 을 설정 합니다.





4. 2번과 3번이 되지 않을경우 인터넷공유기의 옆면에 있는 리셋(Reset) 버튼을 10초간 눌러 재설정을 진행 합니다.

   (이럴경우 인터넷공유기를 재설정합니다)



WiFi 연결 시 "인터넷 연결이 거의 다 되가요. QR 코드를 다시 스캔해 주세요." 메시지가 나올 경우

-> 무선 공유기의 보안 설정을 확인하고, 접속이 제한되어 있을 경우 설정을 변경하세요.


WiFi 연결 시 "안돼요.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어요. QR 코드를 다시 스캔해 주세요." 메시지가 나올 경우

-> 무선 공유기의 신호가 약할 경우 이런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무선 공유기 근처로 이동하여, 네트워크 환경을 체크한 후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WiFi 연결 시 "연결에 실패했어요. QR 코드를 다시 스캔해 주세요." 메시지가 나올 경우

-> 이러한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제품 ID 코드를 알려주고 문의해 주세요.


WiFi 연결 시 "인터넷 연결에 실패했어요." 메시지가 나올 경우

-> 여러분 기기의 버전이 너무 낮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제품 ID 코드를 알려주고 문의해 주세요.


네트워크 설정 (처음 연결이 아닐 경우)


1단계: 루카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좌우 양날개의 버튼을 2~3초간 동시에 길게 눌러 네트워크 연결준비 상태로 들어갑니다. (루카 눈이 레이더 모양으로 변하여 회전)


2단계: QR 코드 생성
App이 루카와 이미 동기화 되어 있다면, App을 열어 → [홈] 화면 위쪽 메뉴에 있는 [디바이스 관리] 또는 WiFi 아이콘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연 다음 "네트워크 구성"을 눌러 QR 코드를 생성합니다;
루카가 동기화 되어 있지 않은 경우App을 열어 → [홈] 화면의 "+"를 클릭 → 당신의 디바이스 유형을 선택한 후 "다음" → "연결 시작" → WiFi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생성된 QR 코드 생성.


3단계: 생성된 QR 코드를 루카 앞에 놓고 보여주면 자동으로 네트워크 정보를 인식하여 연결을 시도합니다. 연결에 성공하면 루카가 "예이~ 네트워크에 연결됐어요"라고 말합니다".
PS: 만약 루카를 제품 개봉 후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시작 시 루카가 자동으로 네트워크 연결준비 상태로 들어갑니다. 이때 루카에게 QR 코드 스캔을 시키면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